2023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 4개 정리 : 신청 시 주의사항(조건, 금리, 한도)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국민은행은 대한민국 자산규모 1위를 하고 있는 제1금융권 금융기관인데요. 김연아를 비롯한 이미지가 깨끗하고 좋은 배우, 선수들까지 총동원해 20년 전부터 폭발적으로 성장을 한 은행입니다.

자산규모 2위 신한은행과 비교해도 57조 원이 차이가 나는데요. 그 만큼 이용 고객이 많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고 더 많은 상품을 보유한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뱅크런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실리콘밸리은행 SVB가 폐쇄되면서 전세계 금융인들에게 큰 충격을 줬습니다. 위험한 균열이 시작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에서도 은행 연쇄 파산이 일어나게 되면 유일하게 남는 곳이 국민은행일거라는 살벌한 농담도 나올정도입니다.

그만큼 규모가 있기 때문에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도 4가지가 있는데요. 어떤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 4개 정리 : 신청 시 주의사항(조건, 금리, 한도)

[ez-toc]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중 직장인 없어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은 현재까지 총 4가지가 있는데요. 은행 창구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 국민은행 전용앱 Liiv(리브)만 이용해서 신청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이 어떤 상품이 있고 상품의 조건, 금리, 한도까지 알아보고 대출 신청 시 주의사항, 창구에서 말해서는 안되는 금지어, 금리를 낮추는 방법, 한도를 올리는 방법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국민 ONE 대출’

2023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 4개 정리 : 신청 시 주의사항(조건, 금리, 한도)

국민은행에서 대표적인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인 ‘KB국민 ONE’ 입니다. 소득이 없어도 재직증빙을 하지 않는 무보증 상황이라도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승인 가능한 상품입니다.

입증소득 및 재직증입이 없더라도 당행 거래실적에 따라서 CSS(신용평가시스템) 평가를 하고 산출되는 CSS 평가 등급별로 무보증 대출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는데요.

때문에 이 상품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대출한도
    • 무보증최고 : 2,000만 원 이내
    • KB국민ONE통장 가입고객(거래실정 우수고객) : 최고 500만 원
  • 기간 : 상환 방식에 따라 1년 ~ 10년 이내
    • CSS 1 ~ 3등급 :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
    • CSS 4등급 이하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 자격 : 당행 1년이상 거래고객 / KB국민 ONE통장 가입고객 중 거래실적 우수고객

KB국민 ONE 대출 금리(2023.04.11 기준)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CD 91일물3.584.410.907.097.99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 중 하나에 해당 돼야합니다.

대출신청 자격 및 기간, 상환방법

당행 1년 이상 거래 고객 중에서 거래 실적이 우수한 고객이여야 합니다. 또는 KB국민ONE 통장 가입 고객 중에서 거래실적 우수고객인 상황입니다.

KB국민ONE통장 거래실적이 자동이체 4건 이상(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필수, 계좌간 자동이체 제외)이며, 최근 6개월동안 총수신 평균잔액이 50만원 이상되면 됩니다.

여기서 우수고객은 당행 1년이상 거래고객으로 최근5개월 총수신 평균잔액 300만 원 이상, 최근 6개월 총수신 평균잔액 50만원 이상이 되면 됩니다.

대출금액 한도는 무보증최고 2,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KB국민ONE통장 거래실적 우수고객은 최고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무보증최고 2,000만 원을 다 받는다는 건 사실상 불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신용점수가 높을 수록 한도가 더 높아지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CSS등급에 따라서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시상환, 종합통장자동대출 방식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을 하면 됩니다. 원금,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도 내용은 같습니다.

Liiv M 폰드림 대출(KB리브 간편대출)

KB리브 간편대출은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이 없어서 언제든지 상환 가능한데요. 계좌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숨김기능도 가능한 나만의 비상금 대출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KB Star Club 골드스타 이상이 돼야하는데요. KB국민은행 개인신용평가시스템으로 대출한도가 산출되는 고객이 대상입니다.

무보증 대출한도는 최고 300만 원 이내로 10만 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고 대출한도 내에서 최대 3건까지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하고 일시상환 방식으로 종합통장자동대출은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9%(현재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1년 기준)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Liiv(리브) 앱을 이용해서만 할 수 있습니다. 리브 앱을 다운받고 금융상품에서 KB리브 간편대출을 찾아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대출 가능한 곳이며 365일 운영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KB리브 간편대출 한시적 중지 : 21년 3월 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에 관련 법률 시행에 따라서 상품성 개선을 위한 판매가 한시적으로 중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지기간은 별도 안내시까지 진행됩니다.

관련 공지 : 「KB 리브 간편대출」 한시적 중지 안내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 대출한도 : 최대 300만 원
  • 대출기간 : 1년(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 가능)
  • 상환방법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 마이너스통장만 가능한 상품

KB 비상금대출 금리

기준금리(23.04.12)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금융채12개월3.542.890.406.036.43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인데요. 21년 3월 25일부터 한시적 중지된 KB리브 간편대출과 매우 유사한 상품입니다.

오히려 KB리브 간편대출보다 더 나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상품인데요. 한도가 동일하지만 KB Star Club 골드 등급 이상되야 받을 수 있는 것과 다르게 서울보증보험에서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금액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 원이며, 서울보증보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소액대출 : KB처음 easy 신용대출

2023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 4개 정리 : 신청 시 주의사항(조건, 금리, 한도)

사회초년생, 주부를 위해서 만들어진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상품인데요. 통신정보 같은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해서 신용평가 방식을 적용한 상품이에요. 다양한 소득인정기준을 활용해서 대출한도를 부여하는 개념의 신용대출입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통장)을 적용한 상품으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는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 및 감액이 가능하고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 한도 : 최대 1,000만 원 이내
    •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청징수대상자 : 최대 1,000만원
    • 아르바이트생, 전업주부, 은퇴자 등 : 최대 700만 원
      ※대출한도는 대상자별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
  • 대출기간
    • 일시상환 : 1년,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의 경우 CSS 등급에 따라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 이내로 신청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0.6%p 적용

KB처음 easy 신용대출 금리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CD 91일물3.584.480.907.168.06
금융채6개월3.504.490.907.097.99
금융채12개월3.544.380.907.027.92

우대금리 : 최고 연 0.9% 우대 혜택 적용

KB신용카드 이용실적,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적립식예금 30만원 이상), 자동이체 3건이상, KB 스타뱅킹 이용우대까지 모두 적용 받는 경우 연 0.9%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금리 :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에 따라서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거나 모바일, 비대면 같은 경우 대출 신청 및 조회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고객 권리

최근 대출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돈을 빌리는 게 망설여지는데요. 다음 소비자 권리를 꼭 알아둔다면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신청 시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숙지해 놓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위에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 4종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 심사결과에 따라서 금리인하 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금리 인하는 개인신용평점이 이전보다 더 높아지고 은행 거래실적이 좋다면 신청 시 승인될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철회권

계약서류 수령일, 계약 체결일, 대출금 수려일 중 나중 발생한 날부터 14일까지 은행에 서면, 전화, PC로 철회 의사를 표시한 후 월급,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번환하면 가능합니다.

철회권 남용 시 불이익이 있는데요. 동일 은행에서 최근 1개월 내 2회 이상 대출계약을 철회한 경우는 해당 은행에서 신규대출, 대출만기 연장 거절, 대출한도 축소, 금리우대 제한 같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법계약해지권

은행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적합성, 적정성, 설명의무를 위반한 경우, 불공정거래행위 또는 부당권유를 해 대출계약을 체결한 경우, 법 위반사실을 안 날부터 1년, 또는 계약서류 수령일 및 계약체결일,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5년 중 먼저 도달한 기간 내 서면,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해당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해지 요구를 받으면 10일 이내 고객에게 수락여부와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핀퐁 커멘트

여기까지 핀퐁에서 준비한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에 대한 내용을 모두 확인해봤습니다. 기준금리가 4월 12일 기준 3.52%라서 은행 가산금리까지 더하게 되면 너무 부담이 클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린 국민은행 무직자소액대출은 제1금융권 은행 상품이기 때문에 소액을 빌리는 경우 부담을 덜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하지만 1금융권 대출을 신청하기 전 먼저 꼭 정부정책 지원자금을 확인해보고 신청하기실 바랄게요. 여러분이 원하는 상품을 꼭 찾으실 수 있도록 핀퐁에서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핀퐁 대출’을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