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해주는 곳 후기)

연체자 대출은 사실 거의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예적금 상품 해지가 많아지고 연체자가 급증하면서 1금융부터 2~3금융 금융기관까지 연체자에게 돈을 빌려줄 수 없는거죠.

쉽게 생각해봐도 우리가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려고 하는데 평소에 돈을 잘 안 갚는 사람한테 내 돈을 빌려줄 수 없잖아요.

연체자는 당연히 대출을 해주는 금융기관에 충분히 신뢰를 줄 수 있는 상태가 돼야합니다.

하지만 연체자라도 다 똑같은 상황은 아닌데요. 연체자대출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단기연체와 장기연체를 먼저 파악하고 신용평가원에 정보가 등재된 상태 여부를 통해서 대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3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해주는 곳 후기)

[ez-toc]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많은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서 내용을 먼저 보고 오세요. 오래된 정보로 많은 혼란만 가중 시키는데요. 무작정 다양한 상품을 제시하는 게 아닌 정확하고 제대로 된 대출 정보를 가지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연체를 했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경우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연체 상태입니다.

연체금액 연체일 연체건수 신용점수 정보 공유 기간
10만원 미만 상관없음 상관없음 영향 X 공유 X
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1건 영향 X 연체 기간 동안
연체 기록 공유
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2건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3년간 기록

30만원 이상 30일 이상 1건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1년간 기록
10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1건 신용점수 큰폭 하락 변제 후
5년간 기록
500만원 이상 국세,
지방세, 과태료 등 세금
상관없음 1건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5년간 기록
국세, 지방세, 과태료
등 세금
상관없음 3건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5년간 기록

위 표를 확인해보면 연체 금액 30만원 미만, 5영업일 이상이라도 연체건수가 1건이라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고, 기록원의 정보 공유기간도 연체 기간동안만 남기 때문에 바로 갚아내면 정보가 말소됩니다.

즉, 10만원 미만일 경우는 신용대출, 비상금대출이 바로 가능합니다. 또 연체 30만원 미만, 30일 미만, 1건까지는 바로 연체를 갚아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연체 시 대출 여부

통신 요금 연체를 한 경우는 연체정보가 공유되지 않는데요. 이는 통신사마다 계약 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요금을 연체할 경우가 아닌 기기할부금을 연체했을 때는 신용평가정보원에 연체 사실이 기록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하는데요.

연체 정보가 기록되는 순간부터 모든 금융기관에서 금융거래가 제한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금융기관

앞서 설명 드린 내용을 이해하셨나요? 30일 미만, 30만원 미만, 1건의 연체가 있는 경우는 연체금을 바로 납부하면 대출이 가능한 사람을 단기연체자라고 합니다.

단기 연체자가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은 범위가 넓은데요. 1금융부터 신용등급만 높다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습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대출, 뱅크샐러드, 금융위원회, 저축은행 중앙회, 은행연합회를 통해서 찾아본 대출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금융 연체자 대출

단기연체자도 가능한 1금융 대출 상품은 보증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하거나 통신등급 산출 가능한 상품인데요. 때문에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최대한도 300만 원 내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큰 금액이 필요하다면 1금융이 아닌 2금융이나 대부업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연체자 비상금대출(1금융권) – 소액

  한도 (최저)금리 대출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4.44%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5.57%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5.85% 만 19세 이상 내국인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7.45% 통신등급 산출 가능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5.28%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토스 비상금빌리기
(SC제일은행 연계상품)
최대 50만원 6.51% 만 19세 이상 내국인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 전용대출)
최대 300만원 6.48% 만 19세 이상 내국인

위에서 확인한 상품 외 다양한 무직자 소액대출을 통해서 연체를 갚는 게 가능하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2금융 연체자 소액대출

2금융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2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상품을 추천하거나 권장하는 게 아닌 참고용이기 때문에 이용 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는 SBI 저축은행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모바일 앱인데요. 모바일 전용 금융 상품으로 비상금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예금, 적금 및 대출(여신)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금리 : 최저 14.4%(고정금리)
  • 대출기간 : 최대 3년(선택)
  • 조건 : 개인신용평점 350점 이상 고객

롯데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엘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인데요. 신용카드 실적을 통해서 한도가 차등적으로 결정됩니다.

  • 대출 대상 :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사람
  • 대출 한도 : 300만 원 ~ 최대 6,0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7.1% ~ 18.9%(신용에 따라 상이)

연체자 대출 FAQ

연체자 대출과 관련해서 가장 질문이 많은 내용을 토대로 FAQ를 만들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다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은 불가능한가요?

햇살론, 햇살론15를 받을 순 있습니다. 단, 연체금을 모두 완납했다는 조건이 붙는데요. 소액이라면 바로 갚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 바로 갚고 더 큰 금액을 빌려야 하는 경우라면 연체 납부 후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