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쉬운 금융권 상품 총정리(1금융, 2금융, 캐피탈)

2023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쉬운 금융권 상품 총정리(1금융, 2금융, 캐피탈)

저도 무직자일 때 직업이 없고 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는 서류 준비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도 대출이 가능한 모바일대출이 있었는데요. 무직자라서 더 많은 대출 상품을 간절하게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광고하는 대출 광고를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문의해 보실텐데요. 차라니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본인에게 가능한 상품을 확인해보는 게 가장 안전하고 빠릅니다.

핀퐁에서 다뤄보려는 주제는 무직자도 가능한 모바일 대출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내용을 확인하실 때 꼭 옆에 메모장을 펴두시고 조건과 금리를 체크해보도록 하세요.

※ 직접 확인해보는 게 번거롭다면 대출전문가를 통해서 신청해보세요.

[ez-toc]

모바일대출

일단, 모바일대출은 전문가 상담을 통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FINTECH(핀테크) 기술, 마이데이터를 통해서 인증서를 통한 가입만 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일일이 상품을 취급하는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가입을 완료한 후 조회해야 한다는 게 번거로운데요.

그럼에도 보통 모바일을 통해서 24시간 즉시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 소액대출은 금액이 50만원, 100만원, 300만원 한도이기 때문에 승인 확률이 높습니다.

무서류, 비대면, 당일(즉시) 대출 승인 및 지급까지 된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직업을 가지지 않은 무직자도 개인신용평점 조회만 된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무직자 모바일대출

1금융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 상품은 대부분 개인신용평점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비상금대출인데요. 만약 신용평점이 너무 낮다면 통신등급 확인 조회를 하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금융 모바일 대출 평균적인 대출 내용과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금리기준금리 3.5% + 은행 조달금리(상시 변동하기 때문에 신청 시 확인 필요)
대출 한도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 원
대출 조건은행별 신용평점 상이하며 점수에 따라 한도가 차등적용
대출 기간평균 1년(12개월)이며, 연장 가능

현재까지 확인되는 무직자라도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K뱅크 슬림K 신용대출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통신등급)
  •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 하나 원큐(1Q) 비상금대출
  • 씨티은행 원클릭 신용대출

[easy_chart chart_id=’5881′]

아래 검색 창을 이용해서 ‘비상금대출’, ‘모바일대출’을 확인해보세요.

2금융권 상호금융기관

상호금융기관은 2금융권에 해당하는 기관인데요. 행정안정부 소속의 MG새마을금고가 있고 또 신협, 수협, 지역농협이 상호금융기관에 들어갑니다.

MG새마을금고 상상 모바일대출

2금융 상호금융기관에서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모바일대출은 새마을금고의 상상 모바일대출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최근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최저 이자가 4.64%부터 시작하는데요.

높다고 생각할 순 있지만 소액대출이라서 큰 부담을 되지 않으실 겁니다.

한도최대 300만원
금리연 4.64%~
조건NICE 680점 이상

2금융 저축은행

2금융은 범위가 매우 광범위한데요. 위에서 봤던 상호금융기관 외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 매우 다양하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실 수 있기 때문에 짚어가는데요. 불법대부 업체는 3금융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저축은행 같은 2금융권 상품은 서민을 위한 기관이라고 생각하시게 올바릅니다.

SBI 저축은행 소액마이너스통장(모바일대출)

한도최대 5백만원
금리최저 연 6.9%~16.5%
조건직업,소득관계없이 만 20세 이상

웰컴저축은행 웰컴론 단박대출

대출한도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연 23.9%
대출조건만20세이상~ 만 59세 이하

2금융 캐피탈

캐피탈은 여신(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법적으로 신용카드사와 여신전문금융외사가 분류되는데요. 합법적으로 영업하는 캐피탈사는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되어있습니다. 잘 모르는 분은 캐피탈을 하게 되면 큰일이 나는 줄 아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현대캐피탈을 운영하면서 현대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대출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대기업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금리최저 16.1%
대출한도최소 100만 원, 최대 500만 원
대출기간12개월부터 36개월 선택

롯데캐피탈 중금리 엘론

한도최소 3백만원~최고 6천만원(부동산증빙시)
조건신용카드 사용실적
금리연 7.1%~18.9%

우리금융 캐피탈

대출한도최대 4,500만 원
금리최저 연 9.9%
대출기간최소 1년부터 시작

핀퐁 코멘트

여기까지 준비한 내용을 모두 알아봤습니다. 1금융에서 캐피탈 금융업체까지 내려갈 수록 승인 확율은 높아지는데요. 물론 승인이 잘되고 조건이 낮은 만큼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무직자라면 향후 취업을 하거나 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런 대출을 이용하는 건 더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핀퐁에서는 대출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경우에는 내 자신이 될 수 있지만 사치, 도박, 유흥을 위한 경우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FAQ

무직자이면서 모바일 대출을 조회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확인해보시고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시다면 글 하단에 무료 상담을 신청해보세요.

연체, 신불자, 세금체납자도 신청할 수 있나요?

무직자 모바일대출은 기본적으로 신용평점을 통해서 확인하게 됩니다. 물론 조회는 가능하지만 연체 내역이나 세금체납 시 98% 확률로 부결됩니다. 당연히 2% 정도는 승인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흔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체, 세급 체납 사실이 없는 경우는 신용평점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대출한도가 정해서 당일에도 바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