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최근들어 신용점수 990점에 육박한다고 하더라도 최저 5%를 초과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나라 한국은행은 미국 연방준비 위원화의 기조에 맞추어 앞으로 적어도 6차례 이상 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시국으로 인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시는 분들 조건을 상세히 살펴보시고 회사의 서비스와도 비교를 하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오늘 여러분이 쉽게ㄴ 의사 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필요한 내용 정리했습니다.

이용 조건 및 한도, 금리는?

인터넷전문뱅크들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시중에 있는 모든 업체들 역시 모바일과 비대면 서비스를 확충하기 위해 굉장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리는 won, 신한은 쏠, 농협은 올원 등 다양한 이름을 내걸고 오픈뱅킹도 함께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픈뱅킹은 쉽게 말해, 다른 금융사에 개설한 계좌라든지 혹은 대출 등을 한 회사에서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고객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기능을 발휘하기도 하고 업체들 간의 경쟁이 발생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그리고 특히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얻어 설립된 인터넷 전문은행들은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을 만날 수 없으므로 더욱 심혈을 기울여 상품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케이뱅크 역시 이와 같은 흐름을 잘 받아들여 모바일 앱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케이 비상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만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하고 자체 내부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1. 신용도판단정보 등재가 되지 않아야하고(현재 연체나 체납x), 회생, 파산, 면책 진행 중이 아니어야 합니다.

가장 쉬운 3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면, 이는 대체로 전부 돈을 제대로 갚지 않거나 빌린 후에 돈을 갚지 못할 상황에 처해 법원 혹은 정부 기관인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빚을 면책 받는 것을 말합니다. 빚은 사라지지만, 이를 실행한 고객을 신뢰할 수 없게 된 이 회사들은 결국 긴 시간 동안 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지 않게 됩니다.

1의 항목 역시 무난하게 이해가 가능하실텐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2의 조건들입니다. 서울보증보험(SGI)이란 쉽게 말해서 여러분께 보증을 서준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돈을 못 갚게 되었을 경우 은행에 돈을 갚는 건 이 SGI입니다. 그리고 SGI는 여러분에게 구상권을 청구하여 빌려준 돈을 받아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그런데, 이 SGI는 땅파서 장사하는 하지 않습니다. 수익을 추구해야 하므로 여러분이 빌린 채무를 상환할 수 있을지 없을지 판단하게 되는데요. 이때 재직 상황, 수입 현황, 재산 정보, 자동차 소유 유무 등 종합적인 정보 판단을 통해 가입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만약 이 가입 거부가 된다면, 여러분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절대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이고 당장 해결할 길이 없으므로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그렇기에 다른 1금융권을 통해 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결 방법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현재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으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쓰고 싶을 때 쓰고 갚고 싶을 때 갚을 수 있으므로 이자 부담이 가장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은 보통 1년 단위로 책정되는데요. 연장을 통해 기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현재 이자율의 경우 금융채연동으로 12개월로 연 3.77%, 즉 1년 단위로 기준 이율이 바뀌게 되는 것이고 여기에 가산금리가 2.31%~6.83%가 더해집니다. 그러니, 기본 최대 6~10%를 적용 받게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어떻게 비상금을 이용해야 최적으로 빌릴 수 있을까?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서울보증에 가입이 거절될 경우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케이뱅크 대출 외에도 신한, 카카오 등과 같은 업체들이 같은 방식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케이에서 거절 당했다고 하여 위 회사들을 통해 다시 시도하게 된다면, 또 부결 판정을 받고 결과적으로 시간 낭비가 아닐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다른 심사 자격을 적용하여 심사를 진행하는 곳을 통해 돈을 빌려야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어느 곳의 경우 핸드폰 요금만 잘 납부했다면, 이 요금 납입 실적을 바탕으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열어둔 곳도 있습니다. 또한 저이율을 고려하여 기존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모든 국민이 가지고 있는 무엇)을 바탕으로 저이자율로 필요한 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과 더불어 다른 1금융권 상품들을 비교해보시고 여러분께 가장 적합한 곳에서 필요한 금액 마련하시기 바랍니다.(일반 직장인 신용 상품 조건도 함께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케이뱅크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금리 확인 및 신청하기** 케이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확인 및 신청하기 케이뱅크는 동일 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환산소득 2천만원 이상일 경우 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가입 기준 6개월이므로 주의가 필.. m.site.naver.com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요즘 같이 고이율가 지속될 경우 금리인하요구권과 같은 소비자의 권리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연간 20~30만원씩 쉽게 아낄 수 있다는 점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위 포스팅에서 함께 정리했으니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