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3가지 금리, 조건 및 후기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이 어떤 게 있는 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1금융권 은행 중 자산 보유 2위 은행인 만큼 이용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이 말을 하는 이유는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바일 대출 상품(무직자 대출)은 주거래 은행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모바일 전용 상품 2가지가 있습니다. 글을 읽기 전 신한은행 쏠(SOL) 앱을 먼저 설치하신 후 확인하시면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3가지 금리, 조건 및 후기

[ez-toc]

신한은행 무직자 모바일대출

신한은행 전용 앱 쏠(SOL)을 받으면 확인할 수 있는 상품은 쏠(SOL) 편한 포켓론, 쏠편한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무직자는 대출이 어려운 게 맞는데요.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소액, 비상금 상품은 무서류, 비대면 신청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몇 가지 조건만 된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TIP. 이런 상품 이용이 어려운 조건이라면 대부 업체를 생각하지 말고 정부정책 지원자금이나 서민금융 지원자금을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신한은행 쏠(SOL)편한 포켓론 무직자 소액 새희망홀씨 대출

SOL(쏠) 신한은행 전용 앱만 신청 가능한 상품인데요. 앱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무조건 ‘신한 SOL’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이 쏠편한 포켓론은 제법 많은 무직자가 사용하는 인기 있는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인데요. 신용대출 상품으로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부터 개인 신용평점에 차등 적용되어서 최대 5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대한민국 국민(내국인)이면서 당행 심사기준(CSS)를 충족하는 고객이라면 이용가능한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쏠편한 포켓론이 금융취약계층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민대출이며, 정부정책 지원자금 중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협약을 맺고 있는 새희망홀씨 상품입니다.

★소득 조건이 필요한 직장인만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무직자는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 추정 소득을 참고해서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정보

기준일 : 2023.04.18(연이율, 세전)

금리구분기본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
금융채(1년)4.88%0.0%4.88%

기본금리는 금융채 1년으로 일정주기마다 기본금리의 변동에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쏠편한 포켓론은 금융채 1년으로 1년마다 달라바뀌게 됩니다.

가산금리가 최저 1.36%, 최고 5.82%로 내부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우대금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서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0% 두래가 가능한데요. 급여 이체 0.5%p, 신한카드 사용 시 0.5%p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한 수수료도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대출을 받고 나서 대출 만기 전 한번에 상환하거나 중간에 여유 자금이 생기면 납부해서 이자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만기일시 상환을 하는 경우 1년까지 가능하고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은 1년, 2년 중 선택가능합니다.

대출 만기가 도래하면 신한은행 심사 후 기한 연장을 하거나 대출금 상환을 해야 합니다. 신청 시 자격 조건에 개인신용평점에 대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진행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상품 정보

  • 한도 : 최소 50만원, 최대 500만원
  • 금리 : 금리정보 확인
  • 기간 : 만기일시상환(1년), 원금균등분할상환(1년, 2년 중 선택)
  • 대출 자격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당행 심사기준 충족 고객(무직자의 경우 신용카드 등 추정 소득을 참고해서 진행)
  • 대출종류 :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신한은행 쏠(SOL)편한 비상금 대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데요.

★ 서울보증보험은 신용 보험을 발급하여 보증을 서주는 역할을 하는 회사입니다. 개인이 은행에 대한 채무를 변제하지 않을 경우 보험 회사가 고객 대신 은행에 채무를 변제한 후, 고객을 대상으로 구상권을 행사하여 채무를 받아내는 업무를 합니다.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소득기준도 없는 상품인데요. 소득에 대한 기준 조건이 없는 대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 증권을 발급 받아야지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은 은행마다 한번으로 제한이 되는지 비슷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하며, 한도에 대한 결정은 보증증권 발급 시 보증 한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비상금 대출 금리정보

(2023.04.18 기준. 연이율)

금리구분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금융채(1년)3.52%3.09%0.30%6.31%6.61%

대출 금액 300만 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서울보증보험 1등급, 은행 내부신용등급 3등급, 전액 보증서 담보 대출을 가정했을 때 산출된 예시로 실제로 대출을 취급할 때 고객의 신용등급과 담보비율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하게 되면 연 0.5%p이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을 충족하게 되면 최고 0.3%p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채는 1년으로 일정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가 바뀌게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게 되면 매일 금리가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앞서 소개해드렸던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쏠편한 포켓론과 중복해서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유리하거나 승인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네요.

상품 정보

  • 한도 : 최대 300만 원
  • 금리 : 금리정보 확인
  • 기간 : 1년(대출 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서 대출기간 연장 가능(최장 10년)
  • 대출 자격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당행 심사기준 충족 고객(무직자의 경우 신용카드 등 추정 소득을 참고해서 진행)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중도상환해약금 : 수수료 면제
  • 인지세 : 없음
  • 대출종류 :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

※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적용해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 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이 가능합니다.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대출이 종료되는 날까지 대출상환은 필요합니다.

출처 : 신한은행 쏠(sol) 모바일 웹 신한은행 무직자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