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찾고 계시다면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이율입니다. 일반적으로 무직자 서비스 조건을 대부분은 비슷합니다. 물론 회사들 마다 차이가 존재하지만, 요즘과 같이 기준 금리가 높아진 시대에 이자 비용 부담이 굉장히 클 수 있습니다. 

특히 법정최고금리 까지 고정된 상태에서 요즘 대부업권에서 저신용, 무소득자에 대한 자금 부결 사례가 많아지고 있어서 더욱 유의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아직 1선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어떤 방식으로 받아야 좋은 방식인지 함께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가 돈 빌리기 어려운 이유

대학생, 대학원생, 주부, 은퇴자 등 정기적인 수입이 없어진 경우 금융회사로부터 돈을 빌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법률을 통해 돈을 함부로 빌려줄 수 없도록 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법이 생긴 이유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은행들도 엄연한 기업인만큼, 수익활동을 통해 재정 건정성을 유지하고 또한 부실을 방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본시스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에 만약 수익성이 약화되고 고객들이 채무를 상환하지 않아 부실위험이 커지면, 이 여파는 우리나라 전체 경제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이 돈을 잘 갚을 수 있을지 각종 css, 개인신용평가 및 재무 상황, 범죄 경력 등을 파악하여 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어느 정도 빚을 잘 갚을 수 있는 고객으로 인정 받고 필요한 자금을 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피치못 할 사정으로 인해 직업 활동을 하지 못하는 순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일정 기준을 충족하도록 한다면, 국민들은 돈을 구하는 것이 어려워 비싼 이자 비용을 감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는 취약계층이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도록 결국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을 1금융권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에 따라 일정 한도까지는 우리, 국민, 신한, 농협, 카카오와 같은 회사들에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정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들 역시 고객들이 카드에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이용하기보다 자사의 마이너스 통장 방식 비상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

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
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

무직자 전용 비상금 어떻게 빌릴 수 있나요?

직업, 소득 확인 없이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면 거의 대부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도 최소한의 부실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한 장치를 도입하였는데요. 

카카오, 신한과 같은 곳은 일명 서울보증보험(SGI)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요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으 빌린 돈을 갚지 못할 경우 이 SGI에서 여러분 대신 돈을 갚아주는 것을 보증보험이라 하는데요. 

만약 차주가 기본적으로 금융 채무 연체 기록이 있거나 혹은 세금 체납 등의 자본시스템 혼란을 야기한 이력 등이 있을 경우 애초에 SGI 가입이 어렵게 됩니다. 

이럴 경우 SGI 가입 요건을 요구하지 않는 업체에서 무직자비상금대출을 받아야만 합니다.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비상금의 경우, SK, KT, LG U+ 고객이면서 핸드폰 요금 납부 내역을 바탕으로 가상의 신용등급인 텔레스코어를 산출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나쁜 분들도 이용하기 좋은 방식입니다. 물론 핸드폰 요금이 미납된 분들이라 하다라도 개인신용도를 바탕으로 얼마든지 상품 이용이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400~500점대라고 하더라도 1금융에서 접수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어디서 이율이 낮은지, 어떤 곳이 나에게 적합한 곳인지 아래 글을 통해 살펴보시고 신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저신용자 저금리 신청방법

만약 갑작스럽게 실직했거나 혹은 병환, 사고로 인하여 근로를 할 수 없게되어 돈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돈을 빌릴 것이 아니라 국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라고 하여 정부에서 갑작스럽게 생계가 어려워진 분들을 대상으로 생활, 주거, 의료, 교육 등 필요한 금원을 일정기간동안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인정 사유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구직활동을 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활동비도 받고 나에게 맞는 직업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적성 검사부터 교육, 알선까지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요즘과 같이 이자율이 높은 시기에는 반드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 포스팅 살펴보시고 필요한 자금 꼭 마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