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전용 비상금 어떻게 빌릴 수 있나요?
직업, 소득 확인 없이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면 거의 대부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도 최소한의 부실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한 장치를 도입하였는데요.
카카오, 신한과 같은 곳은 일명 서울보증보험(SGI)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요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으 빌린 돈을 갚지 못할 경우 이 SGI에서 여러분 대신 돈을 갚아주는 것을 보증보험이라 하는데요.
만약 차주가 기본적으로 금융 채무 연체 기록이 있거나 혹은 세금 체납 등의 자본시스템 혼란을 야기한 이력 등이 있을 경우 애초에 SGI 가입이 어렵게 됩니다.
이럴 경우 SGI 가입 요건을 요구하지 않는 업체에서 무직자비상금대출을 받아야만 합니다.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비상금의 경우, SK, KT, LG U+ 고객이면서 핸드폰 요금 납부 내역을 바탕으로 가상의 신용등급인 텔레스코어를 산출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나쁜 분들도 이용하기 좋은 방식입니다. 물론 핸드폰 요금이 미납된 분들이라 하다라도 개인신용도를 바탕으로 얼마든지 상품 이용이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400~500점대라고 하더라도 1금융에서 접수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어디서 이율이 낮은지, 어떤 곳이 나에게 적합한 곳인지 아래 글을 통해 살펴보시고 신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