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Ⅱ 대출자격 한도 금리 신청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보려는 정부지원정책자금은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 하나이며 저소득자와 저신용자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게 어렵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출시하게 된 대출 제도입니다.

신청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이하(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이면서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일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새희망홀씨가 어떤 제도인지 자격부터 한도, 기간, 금리를 알아보고 유의사항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Ⅱ

새희망홀씨는 서민들에게 새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진 정부정책자금입니다. 연 소득 3,500만 원 이거인 경우이거나 개인신용평점이 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이면서 연 소득 4,500만원이하인 경우 신청할 자격이 생깁니다.

연 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일 때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한 소득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대출 승인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단, 일정기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납부했다면 추정소득이 인정되기 대문에 승인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새희망홀씨Ⅱ 대출자격 한도 금리 신청방법

대출자격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인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무직자라도 받을 수 있기 대문에 무직자대출 상품 중 하나이면서 정부정책자금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한도

최대 3,000만원 이내로 받을 수있고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 3,500만원 이내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확한 한도는 은행마다 자율적으로 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시려는 은행을 통해서 문의를 통해서 확인해야합니다. 대출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활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기간 및 금리

최장 5년까지 진행되고 성실상환자이거나 사회적 취약계층, 공신력있는 금융 교육기관을 통해서 금융 교육을 이수한 경우 우대조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최대 10.5%이하로 받게 되고 신청하는 은행별로 상이라고 신용점수와 은행 정책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신청방법

새희망홀씨는 금리 연 10.5% 내 최대 3,000만원가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나 신청하려는 취급은행마다 금리와 신청 가능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성실상환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졍,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29세 이하 청년층, 65세 이상 고령자는 더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를 이용하면서 1년 이상 성실 상환을 한 경우는 500만원 내 추가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취급은행으로 KB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제일, 기업, NH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은행까지 콜센터나 직접 방문해 문의 후 신청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취급은행 중 본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오프라인 지점을 내방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온라인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은행명 뒤 ‘새희망홀씨’를 붙여서 검색한 후 나타난 결과화면에 나온 링크를 통해서 접속합니다.

서민대출 새희망홀씨를 받기 위해서 상담예약을 진행합니다. 상담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와 상담예약시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으실 때 필요한 서류는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공통 서류를 제외한 나머지 서류에 대해서는 직접 은행을 통해서 콜센터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성실 상환을 했거나 사회적 취약계층 일정 기준을 증명하는 서류나 금리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추가 서류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셔서 재걸음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새희망홀씨Ⅱ 대출자격 한도 금리 신청방법

QnA

재직기간이 얼마나되야 이용이 가능할까요?

: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도 위에서 설명드렸던 자격 조건만 성립된다면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취소하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 대출 실행일이나 사후자산심사결과 부적격으로 확정되서 통지이라면 14일 이내까지만 대출 계약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와 사잇돌 대출 차이점?

내용은 비슷하지만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에서 취급하며 사잇돌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취급한다는 것과 대출 한도액에 차이가 있다는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