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2가지 조건 금리 한도 및 주의사항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대구은행은 제1금융권인데요. 이번에 알아보려는 상품은 직접 운영하는 DGB쓰담쓰담 간편대출과 핀크와 협약을 맺어서 운영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두 상품에 대해서 상품의 대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상환방식, 기간 등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2가지 조건 금리 한도 및 주의사항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2가지 조건 금리 한도 및 주의사항

[ez-toc]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소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구은행에서 무직자(주부, 대학생, 취준생, 실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핀크와 대구은행이 제휴를 맺어 만든 ‘핀크 비상금대출’,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려는 상품 모두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지만 300만 원 한도로 이용 가능한데요. 몇가지 조건만 충족한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핀크(Finnq)는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핀테크 기술로 만들어진 금융 앱 입니다. SKT와 하나금융지주(하나은행)이 합작으로 만든 스마트폰 앱이기 때문에 믿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대구은행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최대 한도 3백만원, 최저금리(23.04.18 기준) 연 7.4%의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인데요. 금리가 높아 보일 수 있지만 기준금리가 3.52%라는 점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직장인, 개인사업자는 물론이고 주부, 무직자라도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만 하면 직업관계없이 한번에 승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어서 돈을 빌린 후 바로 갚을 수도 있고 여유 자금이 생길 때마다 채워나갈 수도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도 없어도 된다고 하는데요. 최초 인터넷뱅킹, 모바일 앱 뱅킹을 이용할 때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이 상품은 은행 방문을 하지 않고 인터넷, 모바일 신청을 원칙으로 하는데요. 즉시 신청을 하면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담보나 보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용하기 위해서 직업은 관계없지만 최소 만 20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 시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최소 한도인 50만원까지만 받아질 수도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연단위로 1년, 2년, 3년 이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상품 최저금리가 연 7.4%라고 했는데요. 이는 쓰담쓰담간편대출 기준등급(CSS) 1등급을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만약 본인의 CSS 등급이 가장 낮은 8등급이라면 최고금리 12.52%가 적용됩니다.

적용되는 금리는 고객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융채연동기준금리 3개월 금리인데요. 이 말의 의미는 3개월마다 기준금리가 결정된다는 뜻입니다.

★ 은행에서 변동금리를 적용하는 방법은 금융채연동기준금리를 토대로 진행하는데요. 한국자산평가, 나이스피앤아이, 키스채권평가, 에프앤자산평가에서 고시하는 직전 영업일의 기간별 금융채(AAA) 유통수익률 종가의 당순평균값으로 결정되는 기준금리입니다.

여기서 적용되는 기간 단위는 3개월, 6개월, 1년, 2년, 3년, 5년 주기로 변동됩니다.

영업일의 기간별 금융채와 대출기간 연장 단위가 비슷한 경우 대출 중 금리가 변동되지 않기 때문에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내용 정리

  • 한도 :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 원(신용점수 별 차등적용)
  • 금리 : 최저 연 7.40%
  • 기간 : 1~3년 이내(연단위 선택)
  • 상환방식 :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 중도상환 해약금 : 수수료 면제
  • 인지세 : 면제

주의하실 점은 상품 이용 시 연체이자율이 최고 연 15%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주별 대출이자율과 연체가산이자율이 산정하게 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DGB대구은행)

대구은행이 핀크와 제휴를 맺어 최대 3백만원을 바로 쓸 수 있도록 만든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 상품 ‘핀크 비상금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모바일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핀크 앱(APP)을 이용해서 신청해야합니다.

특별하게 필요한 서류도 없고, 모바일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은행 방문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간편인증, 공동인증서로 핀크 앱 로그인만 하면 대출 조회, 가능여부,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핀크 앱을 이용해서 신청하는 상품이지만 심사는 DGB 대구은행을 통해서 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대구은행에서 비상금대출 심사 승인을 해줘야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대출이 가능한 곳입니다.

대출한도가 최대 300만원인데요. 이 상품은 상환 방식을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집니다.

만약 만기 일시 상환을 선택했다면 한도는 그대로 300만 원까지 이용가능한데요.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하게 되면 최대 100만 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시일시상환을 선택하면 대출 승인 후 바로 본인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적용된 한도로 현금을 입금 받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하게 되면 전용통장 지급을 받는 동시에 여기에서 자유롭게 한도 100만 원 내에서 입출/금을 이용하면 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해약금에 대한 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인데요. 때문에 사용할 때 부담없이 이용하다가 여유 자금이 생길 때 마다 상환을 하게 되면 이자를 줄 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23.02.06일 기준 기준금리 3.54%와 최저 가산금리 3.97%를 더해서 최종금리는 연 7.51%입니다. 단, 고객별 가산금리는 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고객별 가산금리가 적용되었을 때 최고 금리는 연 12.63%입니다. 통장대출 기준금리의 변동주기는 1개월이라고 합니다.

매월 변동되는 기준금리에 따라서 최종금리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대출시간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품내용

  • 한도 : 최대 300만원(만기일시상환), 최대 100만원(마이너스 통장)
  • 금리 : 최저 연 7.51%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방식 선택
  • 기간 : 1년(최장 10년)
  • 중도상환 해약금 : 수수료 면제
  • 인지세 : 면제

출처 : 대구은행 무직자 대출(핀크 비상금대출)
출처 : 대구은행 쓰담쓰담 소액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