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 등 MZ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뱅킹 서비스를 중심으로 기존의 방식과 조금 다른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금융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케이뱅크에서도 새로운 형식의 목돈 마련 상품이 나와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목표한 돈을 모으고 4%의 이자도 받을 수 있는 챌린지박스입니다.
대한민국 1호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의 저축예금 상품입니다. 챌린지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목표를 이루면 이자를 더 주는’ 상품인데요.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해당 기간 동안 꾸준히 돈을 모아서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4%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표한 금액을 목표한 일까지 모으면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매주 연결된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에서 챌린지박스로 미리 설정한 금액이 자동이체 되며 직접 입금을 불가합니다. 입출금 통장보다는 목표금액을 달성하기 위한 적금에 가까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연 1.5%인데요. 목표일까지 자동모으기(자동이체) 챌린지를 성공하면 우대금리 연 2.5%가 추가돼서 연 4.0%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일 동안 100만 원 만드는 걸 목표로 설정하면, 100일 동안 매주 66,511원이 자동이체 되며 중간에 해지하지 않고 무사히 달성하면 우대 이자를 받게 됩니다.
금액은 최소 1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만 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기간은 최소 30일부터 최대 200일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금액과 기간은 중간에 변경이 불가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부가기능
비상금 출금
만기 전에 급히 돈이 필요하면 해지하지 않고도 돈 일부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 횟수제한은 없습니다.
모으기 금액 자동변경
비상금 출금을 하거나 중간에 돈을 납입하지 못했을 경우, 목표 달성을 할 수 없는데요. 이럴 때 남은 기간 동안 설정한 금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매주 납입하는 돈을 자동으로 재설정해주는 기능입니다.
끝전 채움 혜택
설정한 금액과 만기때 받는 돈(원금 + 이자)의 액수가 약간 다를 수 있는데(가입할 때 매주 모아야 할 돈을 계산할 때 원 단위 미만 금액을 절사하기 때문에) 금액을 정확히 맞춰주기 위해 그 차액만큼 은행에서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 100원 미만이기 때문에 큰 금액은 아니지만 내가 설정한 금액을 정확히 맞춰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금리
기본 금리: 연 1.5%
우대 금리: 연 2.5%
이 상품의 기본 금리는 연 1.5%입니다. 즉 가입만 하면 일단 1.5% 이자가 보장된 건데요. 여기에 목표를 달성하면 우대금리 연 2.5%가 추가돼서 최고 연 4.00%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기가 되면 자동으로 해지되며 원금 + 이자 전액이 연결계좌로 입금됩니다. 중간에 해지하면 해지 당시의 원금에 대해 약정된 기본 이율이 적용됩니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기간 / 금액
기간
기간은 최소 한 달(30일)에서 최대 200일이며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액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만 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간과 금액은 중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가입 대상은?
K뱅크의 입출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이 상품은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구글 안드로이드폰), 앱스토어(애플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설치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계좌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간단하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화면 하단 메뉴에서 [상품, 혜택]을 선택한 후 [챌린지박스]를 선택합니다.금액과 기간을 설정합니다.상품설명을 읽고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