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경제 비서 인퐁입니다. 우체국(우정사업본부)에서는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며 비교적 간단한 우대조건으로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푸르니 적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이 상품은 최고 연 5.8%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특별한 조건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20,000계좌 한정으로 2023년 1월 23일까지만 가입이 가능한 특판 상품입니다.
지구와 마음을 푸르게 하는 모바일 푸르니 적금은 선착순 20,000계좌 한정으로 2023년 1월 23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친환경 성격의 예적금은 친환경 활동을 해야 추가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이 상품은 그런 활동을 하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최고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받을 수 있는 게 무려 연 5.8%인데요.
그렇다면 왜 푸르니라고 이름을 지었을까요? 바로 비대면 신청만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즉 종이로 된 통장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 게 되는 겁니다.
기간은 1년 고정이며 최소 월 1만 원에서 최고 50만 원까지 저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부가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부가서비스
1. 환경지킴약속
신규로 가입하면 환경지킴 약속에 동참하여 일상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우체국과 함께합니다.
2. 만기자동해지
만기일에 연결된 수시입출식 예금으로 만기 해지금액을 자동 입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기일 전 영업일까지 우체국창구,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에서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지급합니다.)
우체국 모바일 푸르니 적금 금리
기본 이자율은 연 3.75%입니다. 여기에 우대 조건을 갖추면 최고 연 2.05%의 이자가 추가돼서 최대 연 5.80%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최고 연 2.05%)
스마트뱅킹으로 적금 첫 거래 고객 (연 0.50%)
신규 가입일 전일로부터 최근 1년 이내 우체국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한 적립식 예금의 가입, 유지, 해지가 없는 경우 가입 시점에 적용됩니다.
우체국 오픈뱅킹서비스 등록 및 유지 (연 0.55%)
신규 가입일에 ‘우체국 오픈뱅킹서비스’에 다른 금융기관의 계좌가 등록되어 있으며 만기일 전일까지 유지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오픈뱅킹서비스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서 1만 원 이상 출금하여 적금으로 6회 이상 입금 (연 1.00%):
1만 원 이상 입금건으로 월 1회만 인정됩니다. 우체국 오픈뱅킹의 자동충전, 잔액모으기서비스를 통해 입금된 경우도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중도해지이자율
1개월 미만: 연 0.1%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기본이율*50% *경과월수/계약월수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기본이율*60% *경과월수/계약월수
6개월 이상 ~ 9개월 미만: 기본이율*70% *경과월수/계약월수
9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기본이율*80% *경과월수/계약월수
만기 후 이자율
6개월 이내 : 만기일 당시 정기적금 1년 기본이자율의 30%
6개월 초과: 만기일 당시 보통예금 기본이자율
우체국 모바일 푸르니 적금 대상
특별한 가입 조건은 없으며 실명의 개인이 1인 1계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년입니다. 1년 이하로 선택이 가능한 게 아니라 1년 고정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모바일 푸르니 적금 가입 방법
이 상품은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www.epostbank.go.kr)이나 모바일 스마트 뱅킹 등 비대면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스마트 뱅킹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신청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절차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설치 후 실행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선택 후 [금융상품몰] 선택[우체국 모바일 푸르니 적금] 선택상품설명서, 예금약관 확인 후 [동의하기] 선택저금액, 가입기간, 매일자동이체 확인 후 신청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