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에서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 보험료 자동이체
통상 보험료를 자동 이체하면 1~5%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체 할인
질병보험이나 종신보험 가입자가 건강검진을 통해 비만지수, 심전도, 혈압 이 정상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1년 이상 흡연을 하지 않았을 경우 보험사에 보험료 할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건강체 할인’이라고 합니다.

이는 피보험자가 비흡연자이면서 비만(체질량지수, BMI 20~28미만)과 혈 압(최대 110~135mmHg) 등이 정상이면 일반적인 경우보다 보험료를 낮게 지불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건강체 할인은 5~15% 범위 내에서 가 능한데, 보험사에서 시행하는 별도의 건강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건강체 할인이 적용되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전에 보험상품 을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장조건이 더 좋은 보험사를 알게 될 경우 보 험에 가입한 후 30일 이내에는 계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만일 동일한 보장조 건과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될 경우라면 해약환급금이 가장 높은 회사 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체취급 특약
직장인은 5명 이상일 경우 ‘단체취급 특약’을 신청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보장성 보험은 보험료의 약 1.5%, 연금보험은 약 1.0%) ◎ 동일증권 제도 할인

한명의 자동차 소유자가 2대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동일증 권 제도’를 통해 우량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동 일증권으로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의 경우에는 가입 대수로 나누어 보험료를 적용 받기 때문에 보험료 할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 요일제 자동차 특약
일주일에 하루를 정해 차를 운행하지 않는 ‘요일제 자동차 특약’에 가입하면 만기 시 약정된 보험료 할인금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차대차 충돌 및 도난위험 한정특약
‘차 대 차 충돌 한정특약’ 등에 가입하면 자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자동차보험 특약
연간 주행거리 일정수준 이하인 경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